Interest/iOS

토스 부동산 투자 - 안전한 소액투자 - 수익 공개 재테크

구운밤이다 2019. 3. 8. 15:01
728x90
반응형

토스에 있는 세 가지 투자기능!! 이것으로 토스에서는 송금기능 뿐만 아니라 돈을 불려주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른 더 많은 기능들도 많은데요. 이 글에서 다룰 내용은 투자기능!! 그 중에서도 부동산 투자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머지 두 투자 기능 (펀드, p2p 투자) 기능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19/03/02 - [IT/iOS] - 토스 펀드 - 간편 초짜 투자 천원부터 가능!! 돈 불려보자

2019/02/28 - [IT/Mac] - 토스 P2P - 투자 수익률 좋은 간편 대부업체 - 수익 내역 공개

부동산 투자



부동산 투자하면 많은 분들이 몇 천만원 ~ 몇 억씩 하는 투자를 생각하시죠!! 그렇지만 p2p 소액투자와 비슷하게 토스에서는 다양한 업체들과 제휴를 맺어 대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소액투자가 가능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위 사진처럼 얼마를 투자했고 얼마의 수익금을 받았는지 현재까지의 수익률은 어느 정도인지 알기 쉽게 잘 나와있습니다. 아직 저는 20만원밖에 투자하지 않았지만 더 투자할 생각이 충분이 들더라구요.

10만원부터 투자가 가능하구요. 토스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투자는 우리은행에서 투자한 테라펀딩, 신한은행에서 투자받은 어니스트펀드,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투자받은 투게더펀딩과 제휴를 맺어 하고 있다고 합니다. 


토스 투자는 계좌내역 아래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기서 부동산 투자 탭에 들어가보면 투자 상품에 여러 투자 상품이 나와있고 어떤 투자상품인지, 투자 기간과 연 수익률은 얼마나 되는지도 잘 나와있고, 얼마의 금액을 모집하는 지 보기 쉽게 설명되어있습니다.

오픈 전 상품도 미리 읽어볼 수 있게 나와있고 오늘 마감된 상품과 지난 상품들이 어떻게 상환되고 있는지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추천 종목 인기상품도 아래부분에 살짝 나오고 있죠?

수익금도 파악하기 쉽게 500만원을 투자할 경우, 12개월 후 받을 수 있는 예상 수익금은 얼마입니다.(보통 20만원 내외) 이런 식으로 나와있고 바를 조절해보면서 자신의 투자 금액을 정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투자포인트를 통해 자신이 투자하는 부동산이 어떤 환경에 있는지, 역세권, 교통환경, 담보안정성 등을 잘 알 수 있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면적과 담보 감정가, 이 상품이 얼마나 안정적인지 부동산에 잘 모르는 사람이 읽어도 충분히 투자할 만하구나 이렇게 생각이 들게끔 잘 설명이되어있고, 어디서 제휴된 상품인지도 알 수 있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위 세 개 업체 중에 투게더 펀딩에서 제휴된 상품이면, 그 업체가 어떤 업체고 지금까지 얼마의 연체율이 있는지도 설명되어 있죠. 

그 밑에 보시면 실제로 많은 투자를 하신 분들이 인터뷰를 하셔서 올린 글들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수익금으로 지출을 해결했다는 분, 은행이자보다 더 높은 이자를 받아 좋다는 분들 등이 있으시더라구요.

다음은 내 투자 정보 탭을 보면 이런 화면들이 나옵니다. 저는 10만원씩 두 번을 투자하여 투자한 지 2개월이 넘고 3개월 차에 접어들고 있는데, 토스의 투자수익금은 한달에 한 번씩 상환되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만기되면 그때 원금을 돌려주는 것 같구요.

p2p에서도 한 달에 한 두번 꼴로 예치금이 채워지거든요. 수익금이 들어오면 보유 예치금에 돈이 들어오는데 채우기와 출금하기를 통해 예치금에 돈을 넣고 뺄 수 있습니다. 투자를 더 하고 싶으시다면 채우기를 통해 돈을 채우고 투자하면 되겠죠? 이 채우기를 할 때 토스의 송금 기능으로 채우는 듯 합니다.

여러분도 이 투자기능을 통해서 수익을 올려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