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Mac

2019 유튜브 수익내기: 애드센스 검토 신청

by 구운밤이다 2019. 2.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튜브의 수익 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유튜브 비제이들 일명 유튜버들이 핫하고 유명세도 많이 타고, 수익도 많이 올리고 있다는 기사들을 많이 접할 수 있죠! 어린 초등 유튜버부터, 먹방, 뷰티 크리에이터 등 그 종류도 다양하고 미션도 수행하며 팬들과 소통하며 성장하는 채널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월 몇 천만원부터 몇 십억대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기사도 심심치 않게 접해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은 어떻게 수익을 올리고 있을까! 나도 한번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도전해 보아야겠다 하는 사람들이라면 이 글이 조금은 도움을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수익구조



수익 구조는 다들 아시다시피 영상 전에 재생되는 광고, 긴 영상일 경우 영상 중간에도 몇번 넣을 수 있죠. 이 내용은 따로 다루겠습니다.

아무튼 이 광고를 올리기 위해서는 youtube가 제시하는 기준을 넘어야 합니다. 그 기준이 어떤 기준이냐! 기준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싣기



유튜브 영상에다가 광고를 올리기 위해서는 광고를 올릴 수 있는 애드센스라는 서비스에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애드센스 등록 및 연동 과정은 다음 글에서 다루겠습니다. 다음 글의 링크는 아래에 올려두겠습니다.



기준



만약 여기까지 모든 조건들을 충족시키셨다면 유튜브가 제시한 기준이 남아있습니다. 예전에는 없다가 2019년이 된 후 많아진 유튜버들을 관리하기 위해 진입 장벽을 높인 것 같기도 한데요. 먼저 저작권이 걸린 영상을 올렸을 경우 광고를 통한 수익을 올릴 수 없거나 공유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심한 경우 영상이 삭제될 수도 있죠.



또한 제가 진입 장벽이 높아졌다고 느낀 조건이 이것인데요. 바로 '시청시간 & 구독자 수' 조건입니다. 사진과 같이 유튜브에서 제시한 마지막 조건이 다음과 같은데요. 

시청시간은 4000시간이 넘어야 하고, 구독자 수는 1000명이 넘어야 한다는 조건입니다. 이 조건을 만족할 때까지 기다려야 할 듯 싶네요. 이 두가지 조건을 만족시킨 이후 한 달 내로 이메일로 결과를 알려준다고 하니 새로이 유튜버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