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iOS

2019 카카오톡 고수가 알려주는 읽음표시 1이 사라지는 경우 총 정리

by 구운밤이다 2019. 2. 19.
728x90
반응형

카카오톡 많이들 사용하시죠! 카카오톡에서 읽음 표시는 1이 사라지는 형식으로 표시되고 있는데요. 

알림은 없애고 싶지만 상대방에게 미안해서 몰래 읽고 1이 안 없어졌음 좋겠는 경우, 궁금한 경우, 방을 나가는 경우 등등 읽음표시가 사라지는 지 궁금한 경우등이 많습니다.

이 1이 사라지는 경우를 공식 답변을 통해 총 정리해보았습니다. 

저 내용을 차례대로 읽어보겠습니다.




상대방이 해당 메세지를 확인하였을 경우

이 경우는 당연하게 사라지는 게 맞겠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종료하지 않고 채팅방을 켜놓은 상태로 휴대 기기의 화면만 꺼놓은 경우

상대방과 채팅하다가 화면을 스르륵 잠에 든 경우가 이 경우에 해당되겠죠?!! 이런 경우면 상대방은 1이 사라져서 계속 기다리고 있는데 답장은 오지 않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겠습니다.




상대방이 카카오톡 탈퇴한 경우

만약 채팅하던 상대가 (알수없음) 이런 상태로 뜬다면 그 친구는 카카오톡을 탈퇴한 것입니다! 이 경우 상대방이 친구 목록에서 사라지며, 이 친구가 1이 표시된 채로 카카오톡을 읽지 않고 탈퇴한 경우, 읽음 표시가 사라진다고 하네요.


상대방이 채팅방의 새 메세지를 읽지 않고 '나가기' 한 경우

알림은 뜨는데, 알림이 떠 있는 것은 지우고 싶어서 그 채팅방을 상대 몰래 나갔다! 만약 몰래 나가고 싶으신 거면 이러면 안 됩니다. 읽음 표시 1이 사라지거든요. 차라리 그대로 냅두시는 것이 나은 듯 하네요.


채팅 목록에서 읽음 기능을 사용한 경우

채팅방에 들어가지 않고 채팅방을 오른쪽에서 밀어 읽음 표시를 활용한 경우(아이폰을 예시로 들었습니다.) 이 경우도 당연히 1이 사라지겠죠?

공식 답변을 토대로 확인해 본 결과 읽음 표시가 사라지는 경우는 이렇게 5가지라고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8년에 있던 항목 

'수 일 이내 장시간 확인하지 않은 경우' 이 사라진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