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LG전자 2022 R&D 석박사 산학장학생 후기

by 구운밤이다 2022. 10. 22.
728x90
반응형

제가 이번에 2022 상반기 LG전자 산학장학생에 합격해서 준비했던 과정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붙은 지 조금 지나긴 했지만 기억나는데로 적어볼게요ㅎㅎ.. 먼저 저는 인공지능 컴퓨터 비전에서 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쳐가고 있어서 CTO부문에 지원했었어요. 3지망까지 지원할 수 있었고, 저는 학교에 채용 설명회 오셔서 설명듣고 지원했었습니다.

2022 상반기 포스터

채용 절차

  • 서류 전형 → 인적성 → 코딩 테스트 → 1차 면접 → 건강 검진 → 2차 면접 + 3차 면접 (?)

채용절차는 먼저 서류전형 통과 후에 인적성 검사, 코딩 테스트가 있었고, 이후 면접이 진행되는 방식이었어요. 인적성이랑 코딩테스트는 주말 토요일 일요일에 연달아서 봤었고, 코딩 테스트 결과가 1주일 정도 뒤에 발표 되었었는데 그 주에 전화로 영어 면접 짧게 자기소개, 공부하는 분야에 대해서 오픽처럼 시험봤었습니다! 주변 동네 소개도 하고.. 논문 어떤 분야인지 뭐가 새로운 건지 이런거 물어보셨던 거 같습니다. 코딩 테스트는 프로그래머스로 본다고 해서 프로그래머스로 코딩테스트 준비했었던거 같아요. 코딩테스트는 다시 확인해보고 수정해놓을게요..!

이후에 면접이 3번 있는데 저는 한번 합쳐서 봤는지 두 번 면접 본 걸로 기억하고 있어요. 1차 면접에는 제가 진행했던 프로젝트와 그때 당시에 IEEE SMC Oral presentation 하게 된 논문 투고한 상태였는데 논문도 질문 조금 들어오고 프로젝트 위주로 질문 해주셨었어요. 

이후에 건강 검진 먼저 하고 2차 면접 준비 했었는데 그때 1차 면접에 발표한 자료 조금 개선해서 발표 자료 다시 만들고 임원분들과 면접을 봤던 것 같아요. 총 두 달 정도 걸렸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