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Mac

마이크로소프트, 맥용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 발표

by 구운밤이다 2016. 11. 19.
728x90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가 맥용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를 공개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는 MS의 통합 개발 환경으로, 윈도우에서 가장 강력하고 널리 사용되는 개발 툴이었는데요. 맥 유저들은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하려면 패러럴즈나 부트캠프를 통해 돌려야했죠. 이제 이 프로그램을 맥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for Mac : https://www.visualstudio.com/vs/visual-studio-mac/ 여기에 접속하시면 지금 바로 프리뷰 버전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프리뷰 버전을 다운받아 사용해 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개된 기능을 살펴보면 윈도우 버전에 버금가는 기능을 모두 내장하고 있습니다. 

기존 윈도우 버전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했던 C# 언어도 지원하고 있고 이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애플의 다양한 앱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iOS 및 macOS 앱은 물론 개발가능하고 안드로이드와 웨어러블 기기, 또는 클라우드 앱까지 개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계정을 통해서 클라우드에 공유해가며 빠른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는 것도 그 기능 중 하나이구요.

Add Package라는 기능을 통해서 써드 파티(third party) 앱과 통합을 하는 것도, 디자인과 코딩, 파일 및 타입, 멤버들의 검색까지   툴 하나 안에서 모든 걸 한번에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맥 컴파일러의 지각변동에 큰 영향을 줄 것이란 예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덧붙이자면 지난 2월 24일 마이크로소프트가 자마린(Xamarin)를 인수하면서 맥용 비주얼 스튜디오가 빠르게 출시되었습니다. 내부 UI는 기존의 맥 사용자들이 위화감을 느끼지 않도록 맥에 스타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비주얼 스튜디오의 스타일을 따온 듯한 느낌이네요.

그럼 여러분 편리하게 애플 사용하시구요. 궁금한 것이나 포스팅해주었으면 좋을 것 같다! 하는 것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