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Blog

다음 검색등록 / 네이버, 구글 검색등록 - 블로그 방문자 수 업 & 고품질 블로그

by 구운밤이다 2019. 3. 10.
728x90
반응형

블로그의 생명은 방문자 수죠!! 물론 방문자 수를 올릴려면 블로그에 좋은 컨텐츠들이 있어야 합니다. 이 글들이 조금 쌓이고, 블로그 운영을 하다보면, 방문자 수가 신경이 쓰이기 사작합니다. 중요한 성장 지표로 방문자 수가 쓰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늘리는데는 어떤 노력들이 필요할까요? 먼저 품질이 좋은 글과 글의 양이 중요하겠죠. 글과 블로그의 전문성과 트렌드에 맞는 글 주제도 중요할 겁니다.

그렇지만 이 방문자 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한가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이 잘 되면 더 좋겠죠! 그를 위해서 각 포털 사이트에서는 검색 등록이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은 검색등록이 애널리틱스로 운영되고 있구요. 다음은 검색등록 시스템을 운영중입니다. 이 글에서는 다음 검색을 알아볼건데요.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등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19/03/06 - [IT/Blog] - 구글 애널리틱스 - 블로그 방문자 및 운영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

2019/03/06 - [IT/Blog] - 네이버 애널리틱스 - 블로그 유입 늘리기 네이버 검색 확인해보자

다음 검색등록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희는 신규등록을 할 거기 때문에 사이트 url을 저기 url 란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다음 검색등록은 아래 링크로 접속하면 됩니다.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그리고 이런 식으로 등록을 하면 됩니다. 제목을 지정해주고 설명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품목에서는 블로그에서 다루는 주요내용을 기반으로 카테고리를 지정해주시면 되는데요. 등록을 해주시면 이렇게 검토중인 사이트로 나오게 됩니다. 검토는 5일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여러분도 검색등록하시고 방문자 수를 늘려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