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Game

시티즈 스카이라인 공략 DLC - 애프터 다크 할인

by 구운밤이다 2019. 4. 26.
728x90
반응형

필수 DLC입니다. 가격은 16000원인데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10퍼센트 할인하여 14000원 대에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저렇게 샀는데 지금은 4500원으로 60퍼센트 정도 할인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ㅜㅜ 구매하는 방법은 글 맨 아래에 적혀있습니다.

  • dat and night cycle
  • leisure specialization & tourist specialization
  • expanded city service

이렇게 크게 세 가지 기능이 추가가 됩니다.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해드리자면 먼저 밤낮 구분이 생깁니다. 원래 야경도 이 DLC에만 포함이 되었는데 업데이트가 되면서 기본 스카이라인에도 야경은 나오고 있죠. 또한 구분이 생겨 밤 동안에는 교통량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효율이 감소하는 구역들이 생깁니다.

 

애프터 다크, 어두워진 후에라는 이름에 걸맞게 상업 구역 중 여가활동 특화구역과, 관광업 특화 구역이 생깁니다. 먼저 leisure specialization여가활동 특화구역은 야간에 특히 활성화되며 상업 구역처럼 고객이 부족하다거나 등의 메세지를 띄웁니다. 노래방, 클럽, 바 등이 생깁니다.

그 다음 tourist specialization - 관광업 특화구역은 해변 바, 레스토랑 낚시 관광 등의 공원도 추가할 수 있게 해주고, 지정된 구역에는 호텔 등이 들어섭니다. 건물들이 그린시티에 있는 IT 클러스터처럼 야경으로는 하늘색 빛을 띄구요. 상업구역 건물들 중에 가장 높은 건물들을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도시 서비스가 확장되는데 추가되는 서비스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찰서 건물 대신 감옥에 범죄자들이 수감됩니다. 이 감옥을 지을 시 주변 건물들의 행복도가 떨어지니 주의하셔야 할 듯 합니다.

택시 서비스도 생겨 밤에도 시민들이 자유롭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물 허브는 화물 항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화물 열차도 터미널까지 직접 들어오게 할 수 있구요. 더 많은 화물선들이 오갑니다.

국제공항이 생겨 더 많은 항공기를 소화할 수 있으며 전철역이 붙어있다고 합니다. 저는 몰라서 그냥 옆에 관광 특화구역으로 만들어 버렸는데 찾아봐야겠군요. 이런 식으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지하에 숨어있으니 잘 찾아주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로운 버스터미널이 생겨 터미널 내에서 다른 노선으로 갈아탈 수 있게 해 줍니다.

교통수단도 자전거가 추가됩니다. 1차선 도로에는 자전거 전용도로가 추가되어 시민들이 자전거를 더 사용하기 편리하게 만들어 줄 수 있고, 자전거 길로도 다닐 수 있게  자전거 길이 추가되었습니다. 또 정책으로 자전거 사용 권장을 해 놓으면 시민들이 자전거를 더 많이 이용해서 교통량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2차 3차 도로로 버스 전용도로가 생겨 버스 교통 흐름을 더 빨리 흐를 수 있게 해줍니다. 버스가 그냥 일반 차들과 다르게 다니니 일반 차들의 교통 흐름도 더 좋아지는 효과가 있더라구요.

다이렉트 게임즈 등에서 사면 제품키를 알려줍니다! 그 제품키를 스팀에 등록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다이렉트 게임즈 링크도 아래에 걸어놨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19/03/12 - [IT/Game] - 시티즈 스카이라인 할인받아 구매!! - 8000원

https://directg.net/game/game_page.html?product_code=10000869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