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est

구글 메일 읽음 확인 (지메일 수신 확인)

by 구운밤이다 2019. 9. 14.
728x90
반응형

구글 Gmail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학교메일이 지메일이어서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gmail에서는 수신 확인을 하기가 타 회사의 메일 서비스보다 힘든 경우가 있는데요. 조금 더 편하게 구글 메일의 읽음 확인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제공 방법 

기본으로 지메일에서 제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링크를 참고하시거나 위 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는데요. 기본으로 제공하는 방법은 메일을 작성하실 때 하셔야합니다. 깜빡하고 안하는 경우가 많죠? 저도 보내놓고 수신 확인 요청을 안해놔서 후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지 않아 매번 체크해줘야 하는 것도 귀찮기도 하구요.

크롬 확장 프로그램 Streak

크롭 웹 스토어에 접속하시면 Streak 앱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이 링크로 접속하셔서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눌러 다운받아 줍시다. 링크에 사용법도 있으니 더 많은 사용법을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은 Streak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설치한 뒤에 지메일에 접속해 보면 저런 화면이 나옵니다. Streak를 깔고 나면 나오는 첫 화면인데요. 저기서 읽음 확인을 사용하고 싶은 메일 계정을 로그인해 주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해줍시다.

하고나면 이렇게 간단한 사용법이 나옵니다. 파이프라인이란 것을 사용해서 작업이나 메일, 메모등을 팀과 더 쉽게 공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까 위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략히 보여드리자면 파이프라인이라는 메뉴가 왼쪽 탭에 생겼고 들어가면 위 사용법 페이지에서 봤던 모습과 비슷하게 나오고 있죠. 저희가 하고 싶은 것은 읽음 확인, 수신 확인이니 검색 란 오른쪽 Streak 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봅시다.

Gmail 읽음 확인 설정

Streak의 설정 페이지입니다. 간단하게 텍스트로 구성되어있죠? 저기 맨 위에 있는 이메일 추적이 보이실 겁니다. 이메일 추적에 있는 기본적으로 이메일을 추적 옵션을 사용하기로 눌러놓는다면 기본으로 수신 확인 요청을 설정하게 되어 까먹지 않고도 읽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수신 확인 설정을 마친 후 메일을 작성할 때의 새 메일 작성 모습입니다. 보내기 옆에 Streak 아이콘과 눈 아이콘이 보이시나요? 저게 주황색으로 색깔이 들어가 있다면 읽음 확인이 되어있다는 표시입니다. 한번 더 누르시면 읽음 확인 설정을 끌 수도 있습니다. 아까 Streak 설정에서 이메일 추적을 사용해놓았다면 기본적으로 주황 불이 들어와있겠죠?

하지만 이 기능은 크롬 gmail 웹 페이지에서 작성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인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