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Blog

트위터 해킹? 잠금 해제 일시 정지 계정 복구하기

by 구운밤이다 2020. 2. 19.
728x90
반응형

트위터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블로그 서비스이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때문에 소셜 네트워크나 덕질에도 많이 사용되지만,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도 공유하는 매체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계정이 해킹당하거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트위터의 계정이 잠금되거나 일시 정지 되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트위터 소개

저처럼 오랫동안 사용안하다가 다시 들어가보면 해킹당해서 이상한 글들이 올라가 있고 계정이 정지당해 있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아래 사진처럼 블로그 글을 올린 후 링크를 공유하려고 보니 제 예전 계정으로 접속하고 계정이 정지되어 있었습니다.

블로그 글 공유 오류나는 모습

계정을 삭제하려고 들어가보니 계정 삭제나 비활성화도 계정이 일시정지 되어있어서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기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에 들어가야 해제가 가능하더라구요.

자세히 알아보러 간 화면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면 계정의 일시정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이나 메일 주소를 확인하면 풀 수도 있다는데, 저 같은 경우엔 계정이 잠겨있다는 메세지가 표시되기 때문에 이의 제기 접수 링크를 클릭하여 이의를 제기해야 했습니다. 보통 다 이의 제기를 해야 풀어줄 거에요!

이의 제기 텍스트는 영어로 작성해야 답변이 빨리 온다는 것 같아서 구글에 검색해본 글을 붙여넣고 보냈습니다. 아래는 그 원문이구요. 혹시몰라 파일도 첨부해드릴게요.!

Text.txt
0.00MB

Description of problem: I'm so sorry. I have read the regulations and terms of service.
I will comply to the regulations.
If I can have my account recovered, I will not use any aggressive following methods.
Please reactivate my account. 
Please.

어디서 발생하는지는 아무데나 적어도 된다고 합니다. 저는 웹 브라우저에서 발생했기 때문에 데스크탑 웹 브라우저로 냅뒀습니다. 문제 설명 란에는 텍스트 파일을 써 넣고, 한글 이름과 트위터 이메일을 입력한 뒤 계속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로봇이 아닙니다를 확인해주어야합니다. 트위터 개발자 분들이 철저하게 인증처리를 해놓았더라구요. 제출하면 이의가 제출됩니다. 휴대폰 번호는 선택사항이니 입력 안하셔도 됩니다. 답변이 메일로 올테니 기다려봅시다.

블로그 게시물을 작성하는 동안 답변이 왔습니다. 엄청 빨리 답변이 와서 놀랐습니다! 여러분도 금방 일시정지가 해제되실거에요! 제 글 보고 잘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만 탈퇴하러 가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